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브로슈어_국문

배인희 13,912 2015-11-04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과학기술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대한민국에 R&D의 토양인 과학기술 지식정보의 첫 씨앗을 뿌린 ‘국내 최초의 과학기술정보 전문연구기관’입니다. 국가 과학기술 R&D 효율성의 극대화를 목표로 국내 산·학·연 연구자들에게 반세기에 걸쳐 첨단연구 인프라를 지원해왔습니다.
숱한 난관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국가 과학기술을 지켜온 KISTI는 어느덧 반세기 넘은 역사를 자랑하며 또 다른 50년을 이어갈 혁신을 꿈꾸고 있습니다. “행복사회 실현을 위한 R&D 파트너”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의 든든한 파트너이자 신뢰받는 국가 과학기술 CIO 기관으로의 역할과 위상을 정립해나가고 있습니다. KISTI의 다양한 성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행복에 구체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국가초고성능컴퓨팅의 생태계 조성으로 슈퍼코리아를 만들고자 하는 슈퍼컴퓨팅본부, R&D 생산성을 높이는 과학기술의 요람 첨단정보 융합본부, 디지털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국가·사회 현안해결의 열쇠를 찾는 융합기술연구본부,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통해 창조경제를 견인하는 중소기업혁신본부…, KISTI의 이 4개 본부가 열정적으로 연구를 수행 중에 있습니다.
KISTI는 지난 50여 년간 국가 과학기술 R&D가 나아 갈 방향을 제시했듯이, 새로운 미래 50년에도 과학기술의 길을 제시할 수 있는 과학기술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최나은
  • 연락처042-869-0966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