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The Clouds 2008’ 개최

이윤선 2008-12-14 View. 17,252
우리연구원은 지난해 12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KISTI가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지식경제부·전자신문이 후원하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 전문 콘퍼런스 ‘더 클라우드(The Clouds) 2008’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산학연 컴퓨팅 전문가들이 모여 클라우드 컴퓨팅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 기술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자리로, 미국 인텔 본사의 토마스 킬로이 수석부사장을 비롯해 삼성SDS,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한국IBM, KT 관계자들이 세계적인 클라우트 컴퓨팅 동향과 발전모델 등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산업화를 촉진하고 국내 응용산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산학연 협의체 ‘한국클라우드컴퓨팅협의회(CCKI)’ 발족식도 함께 진행됐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각종 컴퓨팅 자원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웹을 통해 이용하고,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IT 구매방식이다. 초기 비용이 저렴하고 비즈니스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