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미래연구정보포럼 2010’ 개최

공주희 2011-01-07 View. 9,499

‘미래연구정보포럼 2010’ 개최

 

우리연구원은 지난 12월 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미래연구정보포럼 2010’을 개최했다. ‘상생의 지식생태계 조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산학연 종사자 500여명이 사전 참가 등록을 할 만큼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한양대학교 유영만 교수의 ‘소셜 미디어 기반 집단지성을 활용한 다학제적 융합’이라는 주제발표를 비롯해 학술 커뮤니티를 위한 컨텐츠 혁신, 과학기술정보 오픈 서비스를 위한 지식생태계 선순환 전략 및 성과, 일본의 사례를 통해 살펴 본 연구정보 공유, 그리고 정보검색 기능 향상을 위한 고급 언어 기술 등에 대한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졌다.

 

또 세계 수준급 연구영역 개척자로 국제적 학술공헌도가 큰 국내 과학자들에게 주어지는 지식창조대상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수여됐다. 수상자는 김해원 단국대 치과대 교수, 정지훈 성균관대 약학부 교수, 이광희 광주과학기술원 신소재공학과 교수, 천진우 연세대 화학과 교수, 이복률 부산대 약학부 교수, 홍성안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연료전지센터 책임연구원, 신현동 경희대 전자.전파공학과교수, 이영무 한양대 에너지공학과 교수, 정종경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 등이다.

이어 세계 최대의 학술 출판사인 Elsevier가 인용도가 높은 학술지에 수여하는 Elsevier National Journal Award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ETRI 저널’ 등 3개의 학술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