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가슈퍼컴퓨팅 역량 제고를 위한 협력 강화

이해준 2019-05-09 View. 12,988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슈퍼컴퓨터 5호기의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은 국가과학기술 지식정보 및 슈퍼컴퓨팅

인프 라의 활용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정부 및 학계뿐만이 아니라 군에서의 활용확대를 위해 KISTI와 육군은 8일 상호공동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국방과학기술 및 육군 안보현안 해결 상호협력을 위해 맺어진 이번 협약을 통해 KISTI의 국가과학기술 역량을 효율적으로 군에 적용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날 협약식 행사에는 최희윤 KISTI 원장을 비롯하여 조금원 부원장, 김재수 국가과학기술데이터본부장, 황순욱 국가슈퍼컴퓨팅본부장,

강현무 데이터분석본부장 등 KISTI 주요 인사와 서욱 육군참모총장, 배태민(1) 미래혁신연구센터장, 김용효 분석평가단장 등 육군 주요

직위자가 참석했다 .


   협약에 따라 KISTI와 육군은 국가안보 확립과 국방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을 활성화한다.

 

  특히 양 기관은 국가 과학기술 지식자원의 공유 및 활용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국가슈퍼컴퓨터 운용을 통해 육군의 안보현안 해결 상호 협력 국방 분야 데이터 기반 지능형 정보분석 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육군의 초고성능컴퓨터 운용 교육지원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최희윤 원장은 육군과의 협력으로 국방분야의 연구데이터 및 슈퍼컴 활용 생태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생태계를 기반으로 국방분야에서의 기술 혁신 및 세계 수준의 성과가 창출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