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벨라루스 국립과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최나은 2019-05-29 View. 10,629


KISTI-벨라루스 국립과학원과 업무협약 체결

-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구축 및 공동 연구프로젝트 추진 -


 

KISTI 최희윤 원장과 NASB 블라디미르 구사코프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최희윤, 이하 KISTI)과 벨라루스 국립과학원(이하 NASB)528일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 있는 NASB 본원에서 양 기관간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벨라루스에 KISTI가 서비스중인 NTIS(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구축과 전문가 교류,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에 양국 정부간 개최된 한-벨라루스 과학기술공동위원회에 벨라루스 과학기술부가 NTIS 구축을 의제로 희망하면서 추진되었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국가 R&D종합정보서비스 구축 및 운영에 대한 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우선 벨라루스 국가 R&D정보 수집 및 서비스 환경에 대한 현황파악을 위한 타당성조사 연구사업을 제안하고 양국 최신 과학기술 동향에 관한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를 추진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한편, NASB 블라디미르 구사코프 원장은 벨라루스와 역사적으로 비슷한 경험을 했던 한국과 업무협약을 맺은 것에 크게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국 과학기술 인프라 발전을 위해 많은 협력과 성과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