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희윤 KISTI 원장, ‘제로페이 챌린지’ 동참

최나은 2019-08-05 View. 7,725

최희윤 KISTI 원장, ‘제로페이 챌린지동참

- 제로페이 결제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협력 -

 

 

 

최희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 원장이 81일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 부담을 제로(ZERO)화 하는 결제서비스인 제로페이의 홍보와 확산을 위한 캠페인인 '제로페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원장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최희윤 원장은 1, 대전 유성구 한빛플라자를 찾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도서를 구매하고 제로페이로 결제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상점에 비치된 제로페이 QR코드를 촬영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의 계좌로 현금이 이체되는 방식의 결제서비스이고, '제로페이 챌린지'는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모습을 영상 또는 사진으로 찍어 챌린지 내용과 함께 48시간 이내에 SNS에 인증하고, 다음 주자를 3명 이상 지목하는 캠페인이다.


미션을 완료한 최희윤 원장은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박천홍 한국기계연구원 원장, 김복철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원장, 조금원 KISTI 부원장을 지목했다.


최희윤 KISTI 원장은 지역사회 소상공인 상생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밝히며,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 줄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소득 공제 혜택 또한 제공하는 착한 결제서비스 제로페이KISTI 직원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함께 참여하고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손영주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