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중국과학원 산하 CNIC와 과학기술정보 분야 협력

최나은 2019-08-20 View. 10,875

KISTI, 중국과학원 산하 CNIC와 과학기술정보 분야 협력



[KISTI 최희윤 원장() CNIC Fangyu Liao 원장()]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중국과학원(CAS) 산하의 컴퓨터네트워크정보연구원(원장 Fangyu Liao, 이하 CNIC)820KISTI에서 과학기술정보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ISTICNIC는 각각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국가 과학기술빅데이터, 슈퍼컴퓨팅, 연구망/미래네트워크, 과학기술 클라우드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기술개발을 수행하는 전문연구기관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KISTICNIC의 과학기술정보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대한 협력과 함께 선도적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전문가 교류 및 네트워크 확대 등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달 중국 측이 KISTI에 한국 방문과 향후 연구협력방안의 논의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추진되기 시작했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한-중 간 국제 과학기술 빅데이터 관련 연구 협업과 슈퍼컴퓨팅 및 연구망 기술의 선도적인 공동연구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추후 지속적인 연구자 교류 및 공동연구역량 강화를 추진하기로 협의했다고 말했다.


CNIC 리아오(Fangyu Liao) 원장은 중국과학원의 과학기술빅데이터 인프라와 ICT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CNICKISTI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가질 수 있다면 양국의 과학기술 발전에 기대 이상의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