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출연(연) 인재 양성사업 우수기관 선정

최나은 2019-09-06 View. 17,518

KISTI, 출연() 인재 양성사업 우수기관 선정

- 출연() 25개 기관 중 상위 5개 기관에 선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표창장 수상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출연() 4차인재 양성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5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원광연, 이하 ‘NST’) 이사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출연() 4차인재 양성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가 총괄하고 NST가 주관하는 미취업 청년 인력(34세 미만)을 대상으로 25개 기관의 출연()의 우수 인력과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6개월 동안 직무훈련을 실시하고 수료 후에는 중소·중견 기업으로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88월부터 20192월까지 6개월 동안 운영된 본 사업에서 모집·선발 분야, 교육운영 분야, 취업연계지원 분야 등 각 기관별 성과를 평가하여 25개의 출연() 5개의 기관을 선정하여 수상하였다. 선정된 기관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이다.


KISTI는 청년 일자리의 수요-공급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산업계의 기대수준과의 간극을 좁히는 것을 목표로 과학기술 빅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직무훈련생의 현장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 그리고 직무체험이 가능한 혼합형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였다. 참여한 직무훈련생들은 6개월 동안 매주 24시간 이상 빅데이터 분석 교육에 참여하면서 직무역량을 배양하였다.


특히, KISTI는 연구원 보유 기술 인프라와 내부인력을 적극 활용하여 빅데이터 영역 실무 전문가뿐만 아니라 교육 전공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였다. 또한 직무훈련생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컨퍼런스, 공학페스티벌 참관, 기업과의 MOU를 통한 채용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교육 목표에 맞는 취업성과를 보였다.


KISTI과학데이터스쿨 안부영 센터장은 “KISTI 과학기술 빅데이터 분석가 과정은 비이공계 전공자 포함하여 빅데이터 분석 관련 실무인재 양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생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심화되고 있는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고 빅데이터 관련 기업의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