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화이트리스트 배제 이후, 국가 과학기술 R&D 투자 패러다임 변화

최나은 2019-09-26 View. 26,759

화이트리스트 배제 이후, 국가 과학기술 R&D 투자 패러다임 변화

- KISTI, 3회 과학기술정보포럼 개최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926화이트리스트 배제 이후, 국가 과학기술 R&D 투자 패러다임 변화라는 주제로 제3KISTI 과학기술정보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난 828일 일본의 소재·부품·장비 수출규제에 대응할 정부의 연구개발 중심의 근본적 해결추진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소재·부품·장비 연구개발 투자전략 및 혁신대책발표 이후, 이를 국가과학기술 R&D 혁신 시스템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국가과학기술 R&D 투자 혁신 플랫폼을 소개하고 향후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KISTI에서 그동안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기반의 국가과학기술 R&D 의사결정지원 시스템인 R&D 투자 플랫폼(R&D PIE)을 개발하여 이를 국가연구개발 투자 배분에 활용하여 왔으며, 이러한 기존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제는 일본의 무역규제에 대응해 R&D PIE를 활용한 데이터기반의 전략 제시가 국가적 차원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R&D 패러다임 전환에 새로운 돌파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