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가과학기술연구망(KREONET) 춘천지역망센터 개소

최나은 2019-10-10 View. 9,630

국가과학기술연구망(KREONET) 춘천지역망센터 개소

- KISTI-강원대학교 간 양해각서 체결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과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이하 강원대)는 강원지역 국가 과학기술 R&D 활성화를 위해 국가과학기술연구망(이하, KREONET) 지역망센터 설립에 관한 업무협약 및 개소식을 이달 8일 진행했다.


KREONET은 국가 5대 기간전산망('83.3) 중 하나인 연구전산망사업’(‘88)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KREONET은 정부출연연구원, 정부·공공기관, 고등교육기관, ·협회 등 200여개 기관과 슈퍼컴퓨터 이용자들에게 고성능, 고품질의 연구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ISTIKREONET을 통해 국가 연구개발과 관련하여 혁신적인 융합형 사이버 연구환경 제공을 목표로 현재 전국 17개 지역망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해 강원대는 강원 춘천지역의 핵심 연구기관으로서 KREONET의 첨단 연구 인프라를 춘천지역에 지원하고, 춘천권 과학단지 조성과 신기술 적용 등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로 국가 생명산업의 중요한 핵기지화를 추진하는데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또한, KISTIKREONET 등 첨단 R&D 인프라를 제공해, 강원대가 지역거점 대학으로서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체와 활발한 교류를 하고, 연구자원 결집, 지속가능한 산학협력의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최희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은 강원대가 KREONET 지역망센터 유치로 인해, 강원 춘천지역의 국가 과학기술 R&D 핵심 기관으로서 크게 이바지 해줄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손영주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