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베트남에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구축·확산

최나은 2019-11-26 View. 14,462

KISTI, 베트남에 과학기술 지식인프라 구축·확산

- KISTI 보유 과학기술 플랫폼, 개도국 대상 ODA 사업 본격 추진 -



TechDemo 2019(KOREA INSTITUTE OF TECHNOLOGY INFORMATION(KISTI)) 사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은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TechDemo 2019 참석을 통해 개도국 대상 과학기술 ODA사업을 본격 추진 확대하기로 했다.


베트남 쁠레이쿠에서 11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TechDemo는 베트남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최신기술의 도입 및 이전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기술전시 행사로 베트남 과학기술부의 초청으로 참가한 KISTI는 자체 개발한 에디슨(EDISON) 플랫폼과 경쟁정보분석 서비스 COMPAS 시스템을 소개했다.


에디슨은 계산과학공학 7개 분야 연구성과를 사이버 환경에서 시현해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연구환경이 열악한 베트남 과학기술계 및 이공계 학생들의 교육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고 경쟁정보 분석서비스 COMPAS는 자본 및 정보가 취약한 베트남 중소기업들의 기술개발 및 시장개척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현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KISTI는 또한 대 국민 과학기술 이해도 증진을 목적으로 일상속 재미있는 과학상식을 알려주는 과학기술 콘텐츠 과학향기를 베트남 NASATI(과학기술정보연구소)에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이를 통해 KISTI과학향기는 베트남 국민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이번 베트남 대상 과학기술 ODA 추진은 우리나라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위상 제고에 기여할 것이다. KISTI의 에디슨 플랫폼과 COMPAS 시스템 이전 및 확산은 베트남 이공계 교육과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이며, 이 기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도국 대상 ODA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