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손영주 2020-01-03 View. 47,716

KISTI,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슈퍼컴퓨터 활용하여 흥미로운 학생진로체험 제공 -


Educational Partner Career Exploration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교육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이 교육부가 시행하고 있는 학생진로체험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 꿈길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본 인증은 프로그램 내용, 체험기관 시설 등 다양한 기관심사를 거쳐 진행되었으며, 인증기간은 20191224일부터 20221223일까지 3년간이다.

꿈길은 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라는 뜻으로, 2016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본 인증제는 지역사회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체험기관을 발굴하여, 시민들이 양질의 진로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KISTI는 국가슈퍼컴퓨터 보유기관으로서 슈퍼컴퓨터를 활용하여 구현한 VR 프로그램 체험 및 슈퍼컴퓨터 퍼즐제작을 통해 슈퍼컴퓨터 원리 이해와 활용법을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적용하여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KISTI는 퇴역한 슈퍼컴퓨터 4호기를 활용하여 슈퍼컴퓨터 HW 작동원리 및 SW운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KISTI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도입에 발맞춰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자라나는 학생들의 흥미에 맞춰 미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