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이러닝 교육과정 확대 위해 한기대와 협력

손영주 2020-04-22 View. 7,477

KISTI, 이러닝 교육과정 확대 위해 한기대와 협력

- 코로나 19 대응 및 데이터과학 이러닝 교육 활성화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최희윤, 이하 KISTI)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이하 한기대)는 기술교육 뿐만 아니라 데이터과학 분야 전문교육을 위한 다양한 신규 이러닝 콘텐츠 기획 및 기존 이러닝 콘텐츠 활용 확대를 도모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로 오프라인 교육을 수강하지 못하고 있는 산․학․연․관 종사자 및 대학(원)생들을 위해 KISTI 과학데이터스쿨이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과 함께 양질의 이러닝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활용을 확대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인력양성 교육 훈련과정 개발 및 자문 △인력양성 이러닝 교육훈련 콘텐츠 서비스 확산 △연구개발 및 교육관련 기반 시설 공동 활용 △전문인력 교류 및 공유를 위한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KISTI는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러닝 콘텐츠 1,000여종을 제공받아 비대면 원격훈련에 활용하며, 한기대는 KISTI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프라(데이터·고성능컴퓨팅(HPC)·인공지능(AI))와 과학기술 분야 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데이터과학 분야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통해 교육생들은 장소와 시간에 제약 없이 폭넓은 교육 환경에서 양질의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KISTI 과학데이터스쿨 안부영 센터장은 “최근 코로나 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에 따라 학생들에게 학습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이러닝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활용 확산으로 교육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은 “사회적 이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양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내용 전문가와 분야별 전문인력을 교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함께 도약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손영주
  • 연락처042-869-0997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