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교육 분야 연구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협력 업무협약

손영주 2021-09-27 View. 17,054

KISTI, 교육 분야 연구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협력 업무협약

- 대구미래교육연구원과 연구데이터 업무협약 체결 -


KISTI, 교육 분야 연구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협력 업무협약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은 대구미래교육연구원(원장 이희갑)과 KISTI 대전본원에서 교육 및 연구 협력 사업 강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육 분야 연구데이터 관리체계 수립에 관한 공동연구 및 상호교류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DataOn) 기반 연구데이터 관리 체계 협력 ▲데이터 리터러시 강화를 위한 공동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대구교육데이터에 대한 데이터저장소(IDR) 운영 및 기능개선 협력 ▲교육 빅데이터 지식 인프라의 공유 활용을 위한 연구 및 상호 교류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특히, 양 기관은 국가 차원에서 연구데이터의 개방과 활용의 중요성이 증가됨에 따라 KISTI가 보유한 연구데이터 및 컴퓨팅 인프라를 활용해 교육 분야의 연구 성과 관리 및 창출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이희갑 원장은“우리 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구교육 데이터센터 사업의 하나로 데이터 아카이브 사업을 추진하고 있던 중 KISTI의 연구데이터저장소 지원 사업을 통해 사업의 큰 동력을 얻었다. 앞으로도 대구교육의 데이터 기반 정책 추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ISTI 국가과학기술데이터본부 최광남 본부장은 “연구데이터 관리·활용 역량을 갖춘 KISTI와 교육정보화 역량을 갖춘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의 협력을 통해 미래역량교육 혁신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 밝히며, “이번 MOU 체결로 디지털 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함께 고민하고 지능정보사회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중심의 디지털 교육 혁신을 완성할 수 있도록 KISTI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언급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