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승진 우수기관 선정

손영주 2021-11-19 View. 14,048

KISTI,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승진 우수기관 선정

- KISTI의 여성친화 직장분위기 조성 노력 인정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이 1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1년 여성과학기술인 연차대회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승진·재직목표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우수 여성과학기술인 활동 확대를 위해 여성과학기술인의 채용 촉진 및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기관을 대상으로 정부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KISTI는 정규직 채용 시 여성과학기술인 우대 등 여성 채용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정규직 인원 중 여성 비율이 18년 24.5%, 19년 27.3%, 20년 29.8%로 꾸준히 상승하였고, 이에 따라 연구원 전체 직원에서 차지하는 여성의 비율도 18년 16.7%, 19년 30.8%, 20년 31.8%로 꾸준히 상승하였다.


KISTI는 여성리더의 경영참여 확대를 위한 노력도 시행하고 있다. 인사위원회를 비롯한 연구원 내 각종 위원회에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고, 연구리더 공모 시 여성을 우대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KISTI 보직자 및 위원회의 여성위원 비율은 20%를 상회하고 있다.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위한 제도적 마련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난임치료휴가, 유연근무제, 재택근무제, 자녀돌봄휴가, 다둥이 추가수당을 비롯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장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양성평등위원회를 신설하여 여성친화적 직장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ISTI 김재수 원장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적극 지원하고, 더 나은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여성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하였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