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2021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손영주 2021-12-02 View. 15,997

KISTI, 2021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 DataON 저변 확대 도모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는 12월 2일(목), KISTI 2021 미래연구정보포럼(대전 호텔오노마 그랜드볼룸)에서 2021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DataON* 또는 개인 보유 연구데이터를 사용한 분석·활용 사례 발굴 및 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주제로 올해 2회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일반적인 연구데이터의 분석·활용 사례를 보여주는 연구데이터 부문에 31개팀이, 기계학습이 가능한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최적 성능을 보이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부문에 34개팀이 출전해 1차 서류평가와 2차 공개 발표평가의 심사과정을 거쳤다.

* DataON: KISTI가 운영하는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서비스로써 연구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공유·관리하고 검색·분석·활용을 지원한다. 또한 커뮤니티 연구자들끼리 데이터를 공유하고 공동으로 활용해 국가 R&D 투자 효율성을 높이고 연구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최우수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200만원) 2팀, 우수상(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상과 150만원 상금) 4팀, 장려상(KISTI 원장상과 100만원) 3팀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KISTI 김재수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연구데이터에 관심 있는 모든 분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고 숨은 인재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이런 기회를 통해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서비스인 DataON이 더 많이 알려지고, 국가 차원의 연구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ISTI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경진대회는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서비스 DataON 저변 확대 도모 및 연구데이터·AI 분석활용 미래 인재양성을 목표로 매년 하반기에 개최하고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