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2022 과학기술·공공 AI데이터 분석활용 경진대회 개최

최나은 2022-07-25 View. 15,370

KISTI, 2022 과학기술·공공 AI데이터 분석활용 경진대회 개최

다양한 과학사회적 문제를 발굴하고 관련 데이터를 공개하는 문제 발굴 부문’ 참가자를 7월 25일부터 우선 모집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이 주관하고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대전광역시국회도서관이 주최하는 ‘2022 과학기술공공 AI데이터 분석활용 경진대회가 7월 25()부터 11월 24()까지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는 AI데이터 기반의 과학사회적 문제 해결과 D.N.A.(Data, Network, AI)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총상금은 2,200만원으로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회의장상과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우수 수상자에게는 학술대회 발표와 후속 공동연구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경진대회는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개최된다앞선 부문은문제 발굴 부문으로다양한 과학·사회적 문제를 발굴하고관련 데이터를 공개하여 다양한 연구자의 해결 참여를 유도하는 부문이다이어지는 부문은 ‘AI 모델 개발 부문으로데이터 기반으로 과학·사회적 문제에 최적 성능을 보이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는 부문이며앞 부문에서 선정된 문제가 과제로 제시된다.

 

7월 25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문제 발굴 부문에는 AI 기반의 문제 해결이 필요한 개인과 기관이 참여할 수 있으며참가자는 문제에 대한 상세 정보와 함께 문제 해결과 관련된 데이터를 KISTI의 AIDA* 홈페이지(aida.kisti.re.kr)를 통해 공개해야 한다.

*AIDA : AI Data Archive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활용할 AIDA 서비스는 과학기술 분야의 AI 데이터의 자유로운 개방과 활용을 위해 KISTI가 개발한 과학기술 기계학습 데이터 서비스다. KISTI는 AIDA를 통해 KISTI가 구축한 기계학습 데이터셋(국내 과학기술 논문 전문 텍스트국내 논문 질의응답 및 문장의미태깅보고서 표·그림기관 식별대전시 도로영상 객체인식 등)과 과학기술 논문 전문 기반 사전학습 언어모델을 공개하고이의 활용을 지원하고 있다.

 

KISTI는 다양한 연구자들이 AIDA를 활용하여 과학기술 분야의 AI 데이터를 자유롭게 접근처리분석할 수 있도록 AIDA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서비스 사용자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제 발굴 부문에서 수상한 총 5개 팀은 한국과학기술원 원장상과 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받게 된다.

 

본 경진대회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AID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