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철도연, 공공교통의 디지털 전환 위한 업무협약 체결

최나은 2022-09-16 View. 1,811

KISTI-철도연, 공공교통의 디지털 전환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데이터 기반 공공교통 문제해결과 전문 인력 양성 목표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한석윤이하 철도연)은 9월 15일 공공교통의 디지털 전환 및 전문 인력 양성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철도기술과 인공지능 융합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KISTI 과학데이터교육센터를 통해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앞으로 국가슈퍼컴퓨팅 활용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데이터 기반 공공교통 안전문제 연구 등에서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주요 협력내용은 과학기술정보슈퍼컴퓨터초고성능네트워크 인프라 활용 확산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 및 연구인력 교류·협력 활성화 이터 기반 공공교통 안전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국가·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융합연구 공동 발굴 및 수행이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의 철도관제무인운전 철도차량철도신호통신철도시설이력관리철도안전관리 등 공공교통 분야의 다양한 연구개발과 디지털 인재 양성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KISTI 김재수 원장은 과학기술 R&D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KISTI와 K-철도기술 개발로 철도산업 혁신성장을 이끄는 철도연의 협력으로 공공교통의 혁신과 디지털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철도연 한석윤 원장은 철도연의 첨단 철도기술과 KISTI의 데이터과학기술의 융합으로 철도 인공지능 철도 통합 플랫폼 구축 등 철도 및 공공교통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겠다고 전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대외협력실
  • 담당자최나은
  • 연락처042-869-0966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