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한양대, 연구데이터·디지털바이오 분야 연구 및 교육 발전 위한 MOU 체결

최나은 2022-09-16 View. 8,259

KISTI-한양대, 연구데이터·디지털바이오 분야 연구 및 교육 발전 위한 MOU 체결


KISTI-한양대, 연구데이터·디지털바이오 분야 연구 및 교육 발전 위한 MOU 체결 업무협약식 사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과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이하 한양대)가 16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연구데이터·디지털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플랫폼 인프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바이오 분야 등의 연구 및 관련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김우승 한양대 총장은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요소라며 “KISTI와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가 함께 오픈사이언스 기반의 연구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바이오헬스케어 분야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비대면디지털플랫폼(총괄책임자 김형숙 센터장구축 관련 등 가시적인 협업 목표를 설정하고연구데이터와 인프라를 활용한 디지털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 분야 플랫폼 구축지원 등과 연구데이터 전 분야의 기술 고도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김형숙 한양대 센터장은 그 어느 때보다 데이터가 중요한 시대에 KISTI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디지털바이오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선순환 모델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수 KISTI 원장은 바이오 기술 연구의 패러다임이 디지털화를 통한 공학적 연구로 변화하고 있다며 바이오 분야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한양대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와 과학기술의 디지털전환에 앞장서 온 KISTI의 협력은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포스트코로나시대 비대면 정서장애 예방 및 관리 플랫폼 기술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디지털치료제 관련 연구 및 뇌신경과학·AI 기반 학제 간 융합연구를 통해 국내외 연구기관과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