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자동차부품 브랜드화 포럼 발족

최나은 2022-11-09 View. 5,797

KISTI, 자동차부품 브랜드화 포럼 발족

데이터 기반의 상생형 기업지원 모델 확립 -


KISTI, 자동차부품 브랜드화 포럼 사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은 11월 9(충남 온양관광호텔에서 아산시(시장 박경귀), 자동차부품기술사업화협동조합(이사장 김석원)과 함께자동차부품 브랜드화 포럼을 발족했다이번 포럼 발족 행사는 디와이오토(), 부국산업승정두정테크(등 자동차부품 관련 35개의 중소기업과 연구계지자체 관계자 총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자동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위기에 처한 국내 내연기관 자동차 부품기업이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는 기술개발도 중요하지만기업역량 데이터 분석국내외 산업 공급망 분석빅데이터 기반의 자동차시장 동향 포착 등 산업 대전환에 따른 새로운 접근방식의 기업지원 전략이 필요해졌다이에 따라 KISTI는 자동차부품 기업 간 상생협력을 도모하고자 이번 포럼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이윤석 KISTI 충청지원장은본 포럼을 통해 기업역량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기술사업화 지원과 슈퍼컴퓨팅을 활용한 금형설계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특히 참여기업들의 보유기술과 타 산업의 연계 가능 요소분석해외시장과의 매칭 등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국내 자동차부품 중소기업들의 활로를 찾는 데 본 포럼이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선화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자동차부품산업은 아산시의 핵심산업으로 안정적인 연착륙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데이터 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인 KISTI와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관내 자동차 부품기업의 역량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포럼에서 자동차부품기술사업화 협동조합의 김석원 이사장은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산업육성의 필요성과 기업들이 자사 브랜드를 공고히 하고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국내외 애프터마켓 판로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최인준 하나로케이엠 대표는 최근 급성장 중인 베트남 자동차 부품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한 자사 사례를 현장감 있게 소개하여 많은 기업들의 관심을 끌었으며마지막으로 김병정 KISTI 박사의 포럼운영 계획과 자동차 부품 산업 생태계 구축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자동차 부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