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내 초고성능컴퓨팅 글로벌 경쟁력 확보 위해 산학연 힘 모은다!

최나은 2022-12-27 View. 11,015

국내 초고성능컴퓨팅 글로벌 경쟁력 확보 위해 산학연 힘 모은다!

- '한국초고성능컴퓨팅포럼' 출범으로 국내 초고성능컴퓨팅 생태계 활성화 추진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은 한국초고성능컴퓨팅 포럼 창립총회를 12월 27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코리아나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고성능컴퓨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서는 인프라의 확충과 혁신적 활용을 강화하고 초고성능컴퓨팅 관련 주체 간 협력과 공동 연구가 활성화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창립된 한국슈퍼컴퓨텅포럼은 국내 초고성능컴퓨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기술·산업활용 등의 분과를 구성하고 산··연 전문가 그룹의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국내 초고성능컴퓨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정책과 연구개발 사업 등을 발굴 및 제안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초고성능컴퓨팅포럼은 초고성능컴퓨팅 분야 연구자간 기술 교류협력의제 발굴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고다양한 공동행사와 세미나성과 확산 등을 통해 우리나라 초고성능컴퓨팅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협력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본 포럼의 창립총회에서는 최근 정부의 기본계획 및 국가초고성능컴퓨터 혁신전략 수립 등의 정책적인 지원과 초고성능컴퓨팅 전문센터 지정에 관한 민간 차원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현장간담회가 진행된다.

 

한국초고성능컴퓨팅포럼 공동의장인 곽호상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은 초고성능컴퓨팅 강국 목표 달성과 대한민국 초고성능컴퓨팅 생태계 활성화의 선봉이 되기 위해 포럼 회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본 포럼의 공동의장인 김재수 KISTI 원장은 한국초고성능컴퓨팅포럼이 국내 초고성능컴퓨팅 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 모든 분야 연구자간 협력 플랫폼이 되도록 포럼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