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KRISS, 연구데이터 참조표준화 위한 MOU 체결

최나은 2023-04-18 View. 7,551

KISTI-KRISS, 연구데이터 참조표준화 위한 MOU 체결

- 참조표준의 DataON 연계·보급 및 연구데이터 참조표준화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원장 박현민이하 KRISS)과 4월 18일 KISTI 본원에서 참조표준의 DataON 연계·보급 및 연구데이터 참조표준화 관련 공동협력 협약식을 개최하고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RISS가 보유하고 있는 참조표준의 연계와 KISTI가 보유하고 있는 연구데이터의 참조표준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목표로 하며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 DataON*으로 참조표준 메타데이터를 연계·제공하기 위한 기술협력 및 상호 교류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 DataON 내 국가 R&D 연구데이터의 참조표준 제정을 위한 기술협력 및 상호 교류 ▲ 과학기술 지식인프라의 공유·활용을 위한 연구 및 상호 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DataON : KISTI가 구축·운영하는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서비스로 연구데이터의 체계적인 공유·관리와 검색·활용을 지원한다(dataon.re.kr).


이를 통해 KISTI가 운영하는 DataON에 KRISS의 참조표준을 연계하고 DataON의 연구데이터를 참조표준화하여 참조표준 보급체계를 확대함으로써 연구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수 KISTI 원장은 "KISTI가 데이터 기반 R&D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하고 있는 연구데이터 공유·활용 체계에 정보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는 참조표준 데이터를 함께 활용함으로써 연구개발 활동의 신뢰도 향상과 신기술 연구개발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박현민 KRISS 원장은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에 공인된 고품질 데이터인 참조표준을 연계한다면 참조표준 보급·유통이 확대될 것이라며, “국가연구데이터플랫폼 연구데이터의 참조표준화 추진을 통해 연구데이터의 과학·기술적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