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디지털 기반 ‘2023년 청렴 서약식’개최

박성욱 2023-05-08 View. 6,618

KISTI, 디지털 기반‘2023년 청렴 서약식개최

- 온라인 청렴서약서를 통한 전직원 반부패·청렴 의지 고취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은 지난 53KISTI 대전 본원에서‘2023년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 반부패·청렴 서약식은 김재수 원장 취임 이후 매년 일관성 있게 추진해 온 디지털 기반 반부패·청렴 의지를 재확인하고, 기관 청렴도 개선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관장 및 주요보직자들이 참석하여 반부패·청렴 및 청렴도 개선에 솔선수범하는 의지를 다졌고, 전 직원들은 온라인을 통해 디지털 청렴서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청렴서약서는 반부패·청렴 및 그 근간이 되는 신뢰와 협력의 조직문화, 갑질 예방, 연구윤리 및 이해충돌방지까지 직원들이 도출한 5가지 약속을‘TRANS KISTI’로 표현하였다.

 

그동안 KISTI디지털 기반 경영철학에 따라 기존 반부패·청렴 업무를 디지털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온라인상 ‘KISTI 윤리경영 포털을 신설하고, 각종 상담·신고 채널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반부패·청렴 업무의 효율성과 직원 접근성을 개선한 바 있다.

 

KISTI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반부패·청렴 업무 참여도 및 공감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기관 청렴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전 직원이함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KISTI’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였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