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주)시즌 간 T&I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MOU 체결

박성욱 2024-03-04 View. 18,397

KISTI-()시즌 간 T&I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MOU 체결

네트워크 데이터와 AI 기술접목을 통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기대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 과학기술디지털융합본부 과학기술연구망센터는 지난 27일 KISTI 대전 본원에서 디지털 연구 환경 개발 전문기업인 시즌(대표이사 채영훈)과 신뢰 및 신원(이하 T&I (Trust and Identity))’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공동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I란 국제 연구 및 교육 분야에서 활용되는 사실상 표준 접근 체계로 고성능 컴퓨팅초고속 연구망데이터 스토리지와 함께 4대 핵심 사이버 인프라 기술로 인정받고 있다세계 76개 국가의 연구교육망이 T&I 인프라를 운영 중이고 유럽 연구망인 GEANT을 통해 상호 연동되어 있어 디지털 플랫폼의 국가·기관 간 경계 없는 사용자 접근을 가능케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즌은 신뢰 기반 접근 및 신원 관리 기술 및 이종 인증 규약 간 상호 호환 기술을 이전받아 현재 연구개발이 진행 중인 통합 신원 중개 시스템의 개발에 적용할 계획이며디지털 AI 연구 플랫폼(DIZEST)에 탑재하여 기능을 검증할 예정이다.

 

2021년 설립된 시즌은 인공지능 플랫폼 개발 기업으로 다양한 산··연 현장에 자체 개발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으며 최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SAFE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려대학교 지능형 헬스케어 연구 센터 등에 참여하여 R&D 전문인력 양성에도 기여 중이다이번 KISTI와의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DIZEST 솔루션 생태계를 글로벌로 확대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시즌 채영훈 대표이사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으로부터의 T&I 기술이전과 연구 협력은 자사가 보유한 DIZEST의 상호 운용성과 접근 호환성을 높임으로써 글로벌 시장 개척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부승 KISTI 과학기술연구망센터장은 “T&I 기술을 통해 연구자의 온라인 협업데이터 공유 등에 필요한 다양한 IT 자원과 서비스에 대한 보안성과 접근성을 동시에 높임은 물론 서비스 간 상호 운용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