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근로자 건강증진 활동 우수사업장”선정 쾌거

최나은 2019-09-18 View. 7,141

KISTI, “근로자 건강증진 활동 우수사업장선정 쾌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 최희윤, 이하 KISTI)이 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열린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선정하는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었다.


KISTI의 열린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연구원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연구원내 건강문화 확산을 위해 연구원만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직원들의 참여 확대와 지속적인 활동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만·금연클리닉은 매년 100명 이상 연구원들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클리닉 성공자는 연말 종무식에서 성공증과 함께 시상을 통해 임직원이 축하해주고 함께 건강해지는 건강문화로 정착해 나가고 있다.


또한, 건강의날 지정운영, 캘리그라피, 아로마테라피, 비즈니스 요가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직원 모두가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건강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이번 건강증진 활동 우수사업장 선정을 계기로, 연구원 발전을 위해서는 연구원 직원들의 건강이 기본이 되어야함을 인식하고 앞으로도 건강관리는 물론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자이해준,최나은
  • 연락처042-869-0676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