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KISTI, "데이터 개방·소통 시대 활짝" 정문 개통식 개최

최나은 2022-09-19 View. 11,807

KISTI, "데이터 개방·소통 시대 활짝" 정문 개통식 개최

- 정문개방과 담장철거로 지역주민 소통강화 및 편의 도모 -


KISTI, 정문 개통식 개최기념 데이핑 커팅식 사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이하 KISTI)은 OpenScience시대 새로운 미래를 향한 데이터 개방과 지역민 소통강화의 의미를 담은 정문을 완공해 9월 19일 월요일 대전 본원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정문 개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TI는 무려 20년 전인 2002년부터 정문 신축을 추진했으나 인근 교통 안전문제 등으로 사업을 중단했다이후 오랜 숙원사업으로 남아온 정문 개통을 창립 60주년을 맞는 올해 완료해 개통식을 개최한다.

 

이번 정문 개통은 대전광역시유성구청 등 관공서 및 지역 국회의원 등 다양한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추진됐다특히 이 과정에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그동안 호소해 온 교통 불편 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정문 개통 과정에 적극 반영했다.

 

KISTI 캠퍼스 담장을 철거하고 정문 앞 차선 및 신호체계를 개선하며 진입·진출 차로를 증설하는 동시에 지역주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주차장과 연구원 진입로를 신설지역주민의 교통안전과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이로써 연구원 숙원사업인 정문 개통의 성공적 완공뿐 아니라 정문 부지의 공동활용을 통한 지역민과 함께하는 정문 개통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이번 공사를 추진한 KISTI 임길빈 시설자산실장은 평소 정문 옆 골목에서 빈번하던 교통안전 문제가 해소돼 안전사고 위험이 크게 줄고 인근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KISTI 김재수 원장은 원활한 개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또한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KISTI의 정문 개통은 단순히 대문(大門)의 의미를 넘어 KISTI가 보유한 과학기술인프라 및 KISTI 캠퍼스를 개방함으로써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고 시민들의 편의도모는 물론 데이터로 미래를 여는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선언이다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담당자박성욱
  • 연락처042-869-161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