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2025년 대전시교육청 협력 학습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추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이식, 이하 KISTI)은 KISTI-대전시교육청 협력 학습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오는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총 5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인공지능(AI) 기술 등 KISTI의 내부 역량과 대전시교육청 관할 초․중․고 교사의 현장경험 및 학습데이터를 연계하여 교수자의 교수역량 강화를 통한 학습데이터 분야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할 예정이다.
본 교육 프로그램 과정은 ▲빅데이터 분석 이해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실습 ▲인공지능 기술 ▲파이썬 문법 실습 ▲생성형 AI 활용 데이터 분석 등으로 구성되었다.
KISTI와 대전시교육청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학습데이터 분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KISTI의 AI 및 데이터 분석 인프라와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학습 현장의 데이터 분석가 양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KISTI 과학데이터교육센터 김지영 센터장은 “이번 KISTI-대전시교육청 협력 학습데이터 분석 교육 프로그램 과정이 교수자의 교수역량 강화와 동시에 학습자의 학습효과 증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ISTI 과학데이터교육센터는 KISTI가 보유한 데이터, 슈퍼컴퓨팅 인프라와 데이터과학 전문인력을 활용해 산·학·연·정 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과학데이터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s://kacademy.kisti.re.kr/)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